-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음악이 재생됩니다.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후 광고의 노출율은 어떻게 될까?

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소식/구글애드센스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후 광고의 노출율은 어떻게 될까?

by 올노하우 2023. 5. 19.
반응형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후 광고의 노출율은 어떻게 될까?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 후 광고가 아예 노출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노출이 완전 제한 되는 경우는 구글의 정책을 위반한 어뷰징의 경우에만 발생되는 것이고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의 경우 구글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 시키기 적합한지 테스트를 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광고가 계속해서 노출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정말 좁쌀만큼, 가뭄에 콩나듯 노출 되고 있는 점 참고바랍니다.

방문자 약 150명 대비 광고의 노출 수는 고작 16회 입니다.

노출은 되고 있으나 광고의 수가 제한이 걸려있어서 사실상 광고 정지 된 수준으로 봐도 무방할 정도긴 합니다만, 정상적으로 구글 애드센스가 작동하고 있으니 구글에서 한시라도 빨리 검토를 마무리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노출율 계산해보려고 했으나 광고가 클릭되는 것은 무작위성이 너무 강해 숫자로 표기 할 수 없으나 제가 확인한 데이터 수치 상으로는 0.5%의 확률로 광고를 클릭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886의 노출에 5번의 클릭이 발생되었습니다.

마무리

광고의 클릭률은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무작위성이 강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은 없으며 참고정도만 하실 수 있도록 계산해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